‘토털 솔루션 업체’ 변신

▲ 최근 미리넷이 KT의 강릉 수신소 부지에 준공한 태양광발전소.
미리넷(주)(대표 이상철)이 KT가 발주한 태양광발전소를 준공, 태양광발전·시스템 전문 토털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신한다.

16일 미리넷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된 태양광발전소는 KT의 강릉수신소 부지에 세워졌으며 국내 제1의 사업자 KT가 추진한 423kW 용량(140가구 공급 분)의 제1호 상업용 발전소이다.

미리넷은 기존 IT통신장비 사업으로부터 수익모델을 다변화해 태양광분야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KT 강릉 태양광발전소 시공실적을 바탕으로 국내외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에도 본격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8월 태양광 발전설비 시설공사를 처음으로 수주해 9월부터 발전소 건설 공사를 착공하고 11월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사용 전 검사를 받아 3개월 만에 태양광발전소를 성공적으로 완공했다.

KT 강릉 태양광발전소는 국가 경제성장의 어젠다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대표하는 녹색기술의 총체로서 발전소에 설치하는 태양전지 모듈을 포함하여 모든 주요 자재를 순수 국산품으로 사용하였으며 미리넷의 계열회사인 미리넷솔라(주)가 생산한 고효율의 태양전지가 전량 사용됐다.

이상철 미리넷 회장은 “KT 강릉 태양광발전소는 발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태양광 분야 기술력이 총망라 된 국산화 된 제조설비와 고품질 태양전지를 사용해 동급 최대의 발전효율을 보장할 것”이라며 “발전시스템의 컨설팅, 설계 및 시공 분야의 토털 솔루션 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태양광발전소 수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