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향기’ 테마…3D영상으로 제품 감상

동국제강(대표이사 김영철 사장)의 R&D 역량이 결집되어 있는 포항 중앙기술연구소에 ‘철의 향기’가 피어 오른다.

동국제강이 지난 17일 대내외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포항 중앙기술연구소(R&D센터, 소장 정진환 전무)에 ‘철향(鐵香, 철의 향기)’을 테마로 ‘동국제강 R&D센터 쇼룸’을 개관했다. 58년 철강 역사의 동국제강이 처음 연 상설 홍보관이다. 한국 최초의 민간 철강사로서 회사의 역사와 현황, R&D 성과 등을 소개하고 동국제강이 생산한 철에 대한 이해를 공감하는 공간이다. 전시 공간 전체에 자유 곡선을 배치해 철을 따뜻한 향기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존 철강기업 전시관의 틀을 깨는 콘셉트로 구현했다.

특히 최첨단 미디어 입체 영상 기술을 접목시켜 3D 전용 극장도 선보였다. 이 무대에서는 동국제강이 생산한 후판, 철근, 형강 등 철강제품이 해양플랜트, 초대형선박, 교량, 건축물(페럼타워)로 재탄생 되는 과정을 편광안경 없이 3D로 감상할 수 있도록 철강기업 전시관 중 처음으로 시현했다. 그 외에 ‘역사(History zone), 제품(Product zone), 아트(Art zone), R&D센터(R&D center zone), DK네트웍(DK network zone)’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