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UCC 등 '생활속 실천방법' 주제

부산시는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42일간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생활속의 실천방법’을 주제로 포스터 및 UCC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속의 에너지 절약, 쓰레기 줄이기 등 손쉬운 실천에서부터 지구온난화, 자원고갈 등 환경·에너지 위기상황의 이해 및 대처를 위한 실천방안까지 신선한 아이디어와 녹색성장의 실천의지를 담은 포스터와 UCC를 공개 모집한다.

이를 통해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한 작품은 책자 및 DVD로 제작, 녹색정책 홍보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응모는 포스터는 부산시 소재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UCC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팀(4명 이내)으로도 가능하다. 작품의 출품은 부문별 1인 1작품 출품을 원칙으로 한다.

응모내용은 △전기·가스·물 등 에너지 절약, 자원 재활용, 친환경 상품 구입 등 가정, 직장 등에서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내용 △녹색생활 실천 사례와 이를 통해 맞이할 미래의 모습 △국가 비전인 녹색성장 정책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내용으로 하며 UCC는 모든 사람이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친근한 내용으로 웃음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자유롭게 창작,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9월 1부터 10월 12일까지로 부산광역시청 신성장산업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는 10~11월중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 11월 19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으로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을 선정해 12월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실천 방법들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