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에너지서비스 제공

힘차게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10년은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과 에너지절약, 기술개발에 분주했던 한 해였습니다.

정부 정책상으로도 에너지산업을 위한 각종 인센티브제도와 보조금지원 제도가 정비되었고 에너지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선진국을 따라잡기 위해 우리의 강점인 IT기술과의 융합 및 통합을 통한 에너지절약산업 육성이라는 강력한 정책이 발표되는 등 에너지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정부가 강력한 에너지드라이브를 거는 이유는 더 이상 에너지문제가 특정분야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올 한해는 선언적 의미의 에너지절감이 아니라 실천적 에너지절감이 대세를 이루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신묘년은 실천 속에서 아름다운 결론을 내릴 수 있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각 개인과 가정, 회사와 국가 모두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무장하여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ESCO들은 이러한 시장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기술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에너지절약기술 개발을 통해 고품격의 에너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협회 또한 에너지사용가와 ESCO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