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환경에 이바지하는 기업 목표

녹색인증제도는 정부가 녹색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발급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여한 녹색인증기업들을 소개한다./편집자 주

   이진석 대표
(주)국제환경기술(대표 이진석)은 지난 1989년 건설기계 전문제조업체인 ‘국제기계’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유기성폐기물 처리에 특화된 전문 환경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거듭났다.

1990년 국내 최초의 가축분뇨 전처리설비인 고액분리기와 음식물처리기를 자체 개발, 보급했으며 지난해 도축폐수 및 음식물처리용 탈수기를 추가로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과 함께 상용화 보급 중에 있다.

이 회사는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본격 진행, 신개념의 자가발열 혐기-호기 소화공정(A3 process)을 연구개발 중에 있다.

이 기술은 경성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이를 통해 기술홍보 및 기업의 기술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재)부산테크노파크의 녹색기술인증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에 대한 1차 검증을 받은 후 녹색기술 신청을 위한 재정적, 인적 지원을 받아 인증 절차를 진행, 녹색인증을 취득하는 결실을 맺었다.

녹색기술 인증확보 후 인증 이전대비 200%에 달하는 매출신장을 확보했으며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기술개발 사업 및 녹색인증 관련 사업에 선정돼 R&D에 300% 이상의 투자를 실시 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신시장에 대한 신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내년 매출전망도 고무적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진석 대표는 “녹색인증기업으로써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 환경을 위한 제품개발 및 생산을 통해 국가와 환경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도 필요하지만 기업의 윤리경영 및 지속적인 R&D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