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에너지절감 솔루션 NO.1 목표

녹색인증제도는 정부가 녹색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발급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여한 녹색인증기업들을 소개한다./편집자 주

(주)유티솔은 LED조명의 무선원격 제어장치 개발·제조·판매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9년 설립됐다.

이 회사는 ISO9001 인증과 CE, KC인증을 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LED조명장치와 관련, 중기청으로부터 우수성능인증(EPC)을 취득했다.

유티솔의 ‘LED디밍제어장치’는 약 80~90%의 전력절감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러한 기술에 힘입어 해마다 매출 100%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LED조명 무선디밍제어장치의 특허등록을 기반으로 IP기반 복합센서를 이용한 조명조광시스템의 성능 테스트를 통해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취득 후 정부 출연과제 등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사세를 확장했으며 더 나은 제품의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자금 해소로 R&D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수 있었다. 이는 매출 상승으로 직결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녹색인증관 참여를 통해 더 많은 국내외 바이어를 확보했으며 대형 LED조명회사의 제품과 유티솔의 무선제어장치를 Built-in 함으로써 조명회사와의 상생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섰다.

박동현 유티솔 이사(책임연구원)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조명분야에서 에너지절감을 하는 최적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업계를 리드하는 선두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