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설치 증가에 따른 민원 대응 자료 내놔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유권해석사례 등을 근거로 “Built-In연소기 설치기준 및 해석사례”를 작성해 배포했다.

그간 국민소득 증가 및 주거환경 변화로 주방의 편의성 및 미관이 가미된 빌트인연소기 설치가 대폭 증가되고 이에 따른 민원이 2.3일에 1건 꼴로 공사 인터넷에 접수되자 가스안전 공사 측에서 관련 자료를 내놓은 것.
 
이번에 작성된 해석사례에는 작년 5월 25일 제정된 ‘빌트인연소기 설치기준’ KGS 코드와 코드시행 이후 1년간(‘11.8.25∼11.8.31) 동안 접수된 민원 92여건을 분석해 작성한 14가지 유형의 해석사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해석사례에는 다양한 형태의 사진과 그림을 첨가, 일반인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이번에 가스안전공사가 내놓은 사례집을 보면 빌트인(Built-in) 연소기를 설치할 경우, 연소기와 호스 연결부분의 누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호스 단면적 이상의 점검구를 연소기와 호스 연결부 부근에 설치하거나 가스누출확인장치 등을 설치토록 함에 따라 동 점검구 또는 가스누출확인장치에 관한 질의가 대부분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이번 해석사례를 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 및 KGS코드 사무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한편, 한국도시가스협회, 대한설비건설협회 등 빌트인 설치와 관련된 단체의 협조를 통해 일반 국민과 시공자에게 전파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이번 빌트인연소기 설치기준 해석사례의 보급을 통해 가스사용자에게는 안전한 가스사용 및 신속한 빌트인연소기 설치로 편익향상을 도모하고 사업자 및 시공자에게는 시공능력향상 뿐만 아니라 재시공 등에 따른 시공비용 절감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