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학력 따라 월 100~150만원

지식경제부는 지역 선도기업의 우수 기술인력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역기술인력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을 13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참여기업의 우수 기술인력 확보를 지원하고 지역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교육과학기술부의 광역경제권 인재양성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에 참여중인 중견․중소기업(이하 지역 선도기업)이며 지역 선도기업이 일반 이공계 및 선도산업 관련분야 (전문)학사와 석․박사 인력을 공고일인 13일부터 정규직 인력으로 신규 채용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교과부 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한 인력을 고용하는 경우 우선 지원하며 1개 기업당 최대 5명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채용장려금의 지원기간은 11월1일부터 선도산업 육성사업이 완료되는 2010년 4월까지 최장 18개월 동안이다.

지원금액은 학력에 따라 월 100~150만원을 지원하되 지원금을 6개월 마다 점차적으로 줄여나가 고용유발효과가 커지도록 할 계획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최소 700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각 해당권역 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이하 지원단)에 신청서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지원단은 매월 서면평가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의 : 한국산업기술진흥원(http://www.kiat.or.kr) 광역선도산업팀 02) 6009 - 3764∼8)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