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태양광 관련 특허 획득

애플이 최근 태양광에너지를 부분 이용한 전원 회로 기술로 특허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애플이 태양광 충전 방식의 아이폰을 제작 중이라는 것이 업계의 예상이다.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cnet) 등 외신은 13일(현지시간) 애플이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특허번호(No. 7868582)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외신은 “애플이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전자제품 전원의 회로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허를 받은 기술은 구체적으로 전지판으로부터 얻은 태양광 에너지를 단말기에 맞게 변환 처리해 배터리 전원으로 공급하는 기술이다. 일종의 단말기형 소형 전압 변환기(Voltage Converter)인 셈이다.
 
특히 특허 내용에는 배터리 자체의 탈착도 가능하다고 나와 배터리 탈착을 거부했던 애플의 전략에 변화가 감지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태양열을 이용한 아이폰5에 대해서 아직 애플 측은 구체적인 설명을 거부했다. 지난 2009년 애플은 이미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태양열 패널을 특허 출원하는 등 3개의 관련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외신은 “애플은 이번 특허 외에도 향후 태양광을 이용한 아이폰이나 맥북 등에 적용할 태양전지 관련 기술을 다양하게 연구 중”이라며 “콘센트 없이도 디바이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애플이 관심 가지고 있다는 게 사실로 드러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