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변화‧혁신 선도해 주길”

한국남동발전(주)은 ‘2013년 신입사원 입사식’을 4일 한전 대강당에서 사장, 노조위원장, 감사, 경원지원본부장, 기술본부장, 본사 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했다.

남동발전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동반성장과 공정사회 구현, 청년실업난 해소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국가 기간산업으로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이끌 인적기반 확보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은 환영사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미래성장의 원동력은 곧 여러분”이라며 축하의 뜻을 전하고, “패기와 신선함을 바탕으로 조직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바람을 선도해 발전산업의 리더로서의 꿈과 비전을 실현해 나아가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 110명은 입사식 후 3일간의 입문교육을 통해 올바른 직장인의 자세확립 및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회사 창립 이후 최초로 직장예절 교육을 도입해 직무 교육의 경직성을 최소화했다.

특히 앞으로 회사 생활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스스로 다짐하는 ‘나의 각오’를 작성해 직장생활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신입사원들이 일선 경영현장에서 기성직원들과 융합하여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