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서울, 15일 남서울충전소 불시 방문

▲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 검사원들이 15일 남서울충전소를 불시 방문해 용기 유통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이창수)는 15일 관내 남서울충전소(서울 강남 대치동 소재)를 불시 방문해 용기 유통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불시점검에서는 26년이상 폐기대상 용기 및 미검사용기의 충전 및 사용여부, 창고보관여부를 점검하고, 용기의 충전기한 표시기준 적정여부 등을 점검했으며, 노후용기가 단 하나라도 유통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용기관리를 당부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는 최근들어 파기대상 LPG용기가 유통된다는 보도와 관련해 지난 12일부터 LPG 및 고압가스 미검용기 특별단속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충전소, 고압 및 LPG 판매업소 전체에 대해 무기한 불시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수 서울지역본부장은 관내 충전소 1개소, LPG판매업소 12개소 및 고압가스판매업소 7개소에 대해 단독 불시점검 뿐만 아니라 행정관청 합동점검, 매월4일 안전점검의날, 해빙기 및 우기와 같은 취약시기에도 현장확인을 통해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미검용기 유통이 근절 될 때까지 단속활동을 무기한 지속하고, 법 위반사항 적발시 관련규정에 의한 강력한 행정조치를 요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