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인 호주 B.K.B. 펌프 앤 탱크 인수키로

▲ 그런포스의 에너지 효율 펌프제품.
혁신 에너지 효율 펌프와 펌프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그런포스가 오랜 기간 호주 시장에서 함께 해 온 파트너인 B.K.B. 펌프 앤 탱크 (B.K.B. Pumps & Tanks Pty Ltd)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새로운 비즈니스는 B.K.B. 펌프 앤 탱크와 그런포스의 호주 상업용 빌딩 서비스 (CBS) 팀의 자원을 결합시켜 업계를 선도하는 역량과 자원을 갖춘 전국 규모의 새로운 기업을 탄생시키게 된다.

인수 계약은 2013년 4월까지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며, 이 같은 움직임을 통해 호주 상업용 빌딩 시장에서 그런포스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란 기대다.

새로운 회사는 B.K.B. 빌딩 솔루션 (B.K.B. Building Solutions Pty Ltd)이라는 명칭을 갖게 된다. B.K.B.는 회사 자체 경영진과 이사회를 갖추고 그런포스 펌프와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그런포스 그룹 경영진의 일원으로 그룹의 수석 부사장을 맡고 있는 소렌 소렌센 (Søren Ø. Sørensen) 부사장은 “호주는 그런포스 그룹의 전체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고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면서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거둔 성공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이번 B.K.B. 인수가 호주와 세계 시장에서 우리의 성공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새로운 결합으로 영업과 서비스 구축을 통해 상업용 빌딩 서비스 시장에 대한 더 높은 접근성을 확보하고, 무엇보다 우리의 호주 고객들에게 부가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K.B. 빌딩 솔루션의 이사회 회장으로 새롭게 선임된 그런포스 펌프의 스틴 홀름 얀센 (Steen Holm Jensen) 대표는 “금번 제휴를 통해 새로운 회사는 우리의 시장 진출을 더욱 강화하고 상업용 빌딩 업계에서 우리의 국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B.K.B. 빌딩 솔루션의 발라 투라이싱암 (Bala Thuraisingam) 대표는 “상업용 건설 업계가 최근 몇 년간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기는 하지만, 상업용 빌딩 분야는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면서 “B.K.B. 빌딩 솔루션은 호주의 우리 고객들에게 가장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이면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전달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호주에서 생산되는 펌프 세트, 탱크, 컨트롤러는 이 시장 분야에서 국내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획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펌프 시스템 업계를 선도하는 그런포스의 R&D 역량과 탄탄한 재무와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B.K.B. 빌딩 솔루션이 전국적인 조직을 통해 업계 선두 기업들이 선호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그런포스(Grundfos)는 故 폴 듀 얀센 (Poul Due Jensen)에 의해 1945년 덴마크 베링브로에 설립됐다. 현재 그런포스 그룹은 55개가 넘는 국가에 진출한 80개가 넘는 지사로 대표된다. 그런포스 제품은 많은 국가에서 국내 유통업체들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회사는 1975년 독립 기관으로 설립된 폴 듀 얀센 재단 (Poul Due Jensen Foundation)이 실질적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재단이 그런포스 홀딩 A/S 지분의 86.7%, 직원들이 2.0%, 설립자의 유가족이 11.3%를 보유하고 있다.

그런포스 펌프 호주(Grundfos Pumps Australia)는 1980년 설립 이래로 지난 30년 동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진출해 호주 각지의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혁신 펌프 솔루션을 제공해 하고 있다. 그런포스 호주의 본사는 호주 남부 레전시 파크에, 영업점은 전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원 수는 160명이 넘고 매출은 1억3000만 달러에 이른다.

B.K.B. 펌프 앤 탱크 (B.K.B. Pumps & Tanks)는 1988년에 빅토리아 멜버른에 설립됐다. 현재 호주 남동부에서 소방, 수력, 기계 서비스 업계에 펌프와 탱크 기기 패키지를 설계, 제작, 공급, 설치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