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보일러 부문, 국내 최고 브랜드 파워 자랑

귀뚜라미보일러가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가 실시된 이후 15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 국내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보였다.

(주)귀뚜라미(대표 이종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면접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국내 소비활동을 하는 한국인으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200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를 구성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소비자들이 보일러를 구매할 때 가장 큰 고려 요인인 ‘가스비 절감’을 주요 메시지로 활용해 가스비 잡는 귀뚜라미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쉽게 전달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한 것이 성공적인 요인이 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브랜드(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로 승화시켜 제품 중심의 일관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보일러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한편 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형 온돌 보일러인 저탕식 가스보일러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거꾸로 타는 보일러’를 더욱 발전시킨 한국 온돌 난방용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와 ‘거꾸로 하이핀 보일러’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선보였다.

귀뚜라미보일러는 “국내 브랜드 파워 1위 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 초우량 기업으로 경쟁력을 확보, 세계 속의 브랜드로 자리잡는 것이 목표”라며 “우선 해외 유명 전시회에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기기를 선보이고,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해 나가면서 세계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