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가스레인지' 부문

▲ 린나이 스마트센서 레인지
린나이코리아(대표 姜源奭, www.rinnai.co.kr)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가스레인지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99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 제도이며, 린나이코리아는가스레인지 부문이 신설된 2000년도 이래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린나이 가스레인지는 브랜드파워 지수에서 806.3점으로 2위 브랜드(403.5점)보다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소비자의 60.9%가 가스레인지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린나이를 선택했다. 이 같은 결과는 고객의 편의성, 경제성, 안전성을강화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린나이스마트센서 레인지는 과열방지장치 관련 국내 최다 49건의 특허 보유로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다. 

스마트센서 레인지는 용기의 바닥온도가 일정온도에 도달하면 가스 공급이 자동으로 차단돼 주방의 화재를 예방해 준다. 버너헤드를 블루 컬러로 차별화해 스마트센서 버너를 누구나 확인하기 쉽다. 

전국 33곳에 업계 유일의 본사 직영 A/S 센터를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으며,서비스 센터와 제품구입 상담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2000년부터 14년 연속 최고의 가스레인지 브랜드로 뽑아준 고객 분들에게 깊이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특허받은 오리지널 안전 기술의 스마트센서 레인지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