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온라인시스템 정식 오픈

지식경제부는 1월 7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 온 '부품ㆍ소재전문기업 확인서 신청 온라인시스템'을 14일부터 정식으로 오픈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운영기간 동안에는 부품ㆍ소재 전문기업 확인서 신청 주체의 본인 확인을 위해 신청서 원본을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토록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왔지만 부품ㆍ소재전문기업 확인서 신청 주체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공인전자서명 등록,로그인 절차를 추가해 보완했다.

이로써 앞으로는 신청서를 포함한 모든 서류처리가 온라인으로 가능해지고, 신청기업은 별도의 오프라인 절차가 필요 없어졌다.

신청기업은 부품소재통계ㆍ정보시스템(www.mctnet.org)에 접속한 후 전문기업확인 신청 메뉴를 클릭해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시스템에 등록한 후 로그인해 신청서 입력 및 구비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신청기업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로 등록ㆍ로그인 할 수 있으며,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에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신규로 발급 받을 수도 있다. 단,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부품ㆍ소재전문기업 확인 온라인시스템에 등록이 불가능하다.

지식경제부는 부품ㆍ소재전문기업의 편의성 제고 및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ㆍ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