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익 5547억원, 전년非 95% 확대

삼성전기는 201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 9689억원, 영업이익 7781억원, 순이익 5547억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9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6%, 6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95%나 확대됐다.

삼성전기는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등 주력사업의 시장지배력이 확대됐고 파워(전원공급장치) 물량 증가와 LED의 급성장이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매출 확대 효과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펼쳐 온 내부 효율 극대화 활동이 이익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전기의 2010년 4분기 실적은 매출 1조 5933억원, 영업이익 838억원, 순이익 921억원을 기록했다.

2009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순이익이 각각 3%, 5% 증가했으나 일부 제품의 부진과 환율, 판가인하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46% 감소했다.

사업부별 4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LCR사업부는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의 다기능화로 소형 초고용량 MLCC 물량이 확대되어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한 3980억원을 기록했으며 ACI(기판)사업부는 플립칩 CSP 등 고부가 반도체용 기판의 호조로 전년 동기대비 6% 증가한 36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CDS사업부는 파워, 네트워크 모듈 등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비 7% 증가한 440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나 OMS 사업부는 카메라모듈 등의 부진으로 19% 감소한 182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경영 방침을 ‘소통과 협업을 통한 SEMCO 2X 달성’으로 선정한 삼성전기는 Speed(속도), Efficiency(효율), M/S(시장 점유율), COst saving(원가절감)을 지금보다 2배 이상 향상시켜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 기업문화 키워드를 ‘기(氣)’로 정하고 임직원 모두의 응집된 氣를 모아 ‘1등 제품을 생산하는, 1등 삼성전기’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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