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獨 셰플러社 3400만불 투자신고

최근 유럽의 경제위기 속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독일의 부품소재 분야 강소기업(히든챔피언)을 우리나라에 유치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는 독일 현지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6일 함부르크와  28일 뮌헨에서 부품소재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한다.

투자유치 로드쇼에서 우리나라는 한-EU 및 한-미 FTA를 통해 동북아 허브로 성장한 우리나라의 투자환경과 새정부의 창조경제 정책에 따른 주요 산업부문에서의 구체적인 투자기회를 설명한다.

독일의 참석자들은 독일의 대표기업인 BOSCH社와 도이치방크의 對韓 투자성공 사례에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우리나라와의 투자협력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라 밝혔다.

특히 이번 투자로드쇼 도중에 자동차부품 베어링 분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독일의 셰플러(Schaeffler)社는 3400만불의 투자를 신고한다.

한국에 기진출한 셰플러코리아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모범적 외투기업으로 아시아 허브기능 강화를 위해 증액 투자를 결정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금번 투자유치 로드쇼를 통해 독일의 주요 상공회의소, 대표적 강소기업들과의 투자협력 네트워크를 확고히 했다. 아울러 독일 강소기업들의 높아진 對韓 투자진출 관심을 실질적인 투자로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