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정전불안·미 달러화 약세따라

9일 국제유가는 이집트 정정불안 및 미 달러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상승했다.

ICE의 Brent 선물유가는 전일대비 $1.90/B 상승한 $101.82/B, NYMEX의 WTI 선물유가의 경우 최근 2개월물(3~4월물)을 제외한 나머지 월물은 $0.07~0.69/B 상승했다.

반면 WTI 최근 월물은 미 원유 재고 증가 등으로 전일대비 $0.23/B 하락한 $86.71/B에, Dubai 현물유가는 전일대비 $0.76/B 상승한 $96.83/B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집트 정정 불안 우려가 또 다시 증가하면서 유가 상승에 영향을 끼쳤다.

정부와 대화를 이어가던 최대 야권 조직이 다시 무바라크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한 가운데 이집트 시위대가 의회로 몰려가 의회 해산과 재선거를 요구하는 등 이집트 사태가 장기화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이집트 정정불안에 따른 석유공급 차질 우려가 또 다시 시장에 제기되면서 유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미 달러화가 약세를 보인점도 유가 상승에 일조했다. 9일 유로화대비 미 달러 환율은 Ben Bernanke 미 연준의장의 국채 매입 지속 입장 표명 등의 영향으로 전일대비 0.7% 상승(가치하락)한 $1.373/유로로 마감됐다.

반면 미 석유재고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유가 상승폭은 제한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