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과 MOU 통해 안전문화 정착

▲ 이기영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오른쪽)과 문용린 서울시 교육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KFPA)는 23일 서울시교육청 강당에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과 ‘화재예방교육 MOU’를 체결했다.

이기영 이사장과 문용린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협약은 화재예방교육을 통해 서울지역 학생의 행복교육을 실현하고 화재안전문화를 정착시킬 목적으로 체결된 것.

향후 양 기관은 △학교화재 예방교육 △화재예방 관련 정보 및 자료 교환 △화재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기타 화재예방에 관한 공동사업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기영 이사장은 MOU 체결 직후 서울지역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서울녹색어머니회, 패트롤맘중앙회, 어린이안전학교,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2013 서울학생 안전선언’을 선포하고 ‘365일 안전사고 없는 안심학교’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기영 이사장은 “KFPA와 서울시교육청, 각 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3 서울학생 안전선언’을 선포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안전사고를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제도를 개편하는 것이 필요하나 더 중요한 것은 사회 전반의 안전불감증을 해소하고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KFPA는 여러 기관과 협력해 교육을 중심으로 화재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