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에 박기영 前 차관...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해소

[에너지신문] 한국집단에너지협회가 2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진행된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1기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장에 박기영 前 산업부 2 차관을 위촉했다. 또 학계, 재무, 법조계 등 외부위원 및 집단에너지업계 임원 등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제1기 운영위원회 기념촬영 모습.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제1기 운영위원회 기념촬영 모습.

이날 운영위원장을 포함한 외부위원으로는 박기영 전 차관과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박형욱 한빛회계법인 회계사, 조영재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등 4인이 위촉됐다. 집단에너지 업계 위원들은 GS파워, SK E&S, 지역난방공사와 협회 부회장으로 구성됐다.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사업은 지난 2015년 사회공헌기금 조성 및 운영안 마련을 통해 전체 집단에너지 사업자가 100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불우한 이웃과 에너지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기로 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지난해에는 민간 지역난방 공급사 공급권역의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유재영 집단에너지협회장은 “제1기 집단에너지 사회공헌기금 운영위원회를 통해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기존 사업의 효과성 평가 및 신규 공헌사업 발굴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계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