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만종 공급 및 자동화 부품 등 판매 협력키로 

▲ 대성산업  기계사업부가 한국SMC와 파트너십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대성과 한국SMC는 약 70여만종의 공압 및 자동화 부품, 기기류 등을 판매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 대성산업 기계사업부가 한국SMC와 파트너십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대성과 한국SMC는 약 70여만종의 공압 및 자동화 부품, 기기류 등을 판매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에너지신문] 대성산업(회장 김영대) 기계사업부가 한국SMC와 파트너십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대성과 한국SMC는 SMC가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제조 공급하고 있는 약 70여만종의 공압 및 자동화 부품, 기기류 등을 판매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대성산업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필수 요소인 엔지니어링 기술, 자체 생산 중인 유압 부품과 감속기를 비롯해 산업용 팔레타이징, 물류 로봇 등 각종 로봇을 취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SMC와의 업무 제휴로 더 완벽한 기술력과 서비스로 명실상부 스마트 팩토리 건설 전문, Total Engineering solution Provider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 내에서의 사업 확장 및 시장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며 더욱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대성산업과 한국SMC는 이번 계약이 양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은 물론 관련 산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사사히라 나오요시 한국SMC 사장은 대성의 오랜 역사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SMC의 전통적 공압 제품 뿐 아니라 비 공압 신개발 제품에 대해서도 시장을 선도 해 줄 것이라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원호 대성산업 기계사업부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공압분야 글로벌 No.1인 SMC와 협력하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양사의 긴밀한 파트너십이 한국 시장 내에서 스마트 팩토리 자동화 솔루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성산업과 한국SMC는 그동안 제반 준비를 마치고 다가오는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