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최근 초미의 관심사인 원유가격 전망을 포함한 에너지자원 시장 전망, 기후변화협약 전망과 대응 전략, 녹색사업 관련 정책적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전략 세미나’가 오는 18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과 광주광역시 (시장 강운태)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찾아가는 세미나’행사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에는 광주에서 개최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인 ‘SWEET 2011'기간(3.16 ~ 18) 중 개최되어 의미가 크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고의 유가 전문가인 에너지경제연구원 이달석 박사가 ‘최근 국제석유시황과 원유가격 전망’을, 지식경제부 기후변화정책과 나승식 과장이 ‘기후변화협약 전망 및 대응전략’을, 중소기업청 녹색성장팀 이상헌 팀장이 ‘중소기업의 녹색사업 활성화정책과 시장참여방안’ 등의 주제 발표에 나선다.

이외에도 중앙대 산업창업대학원 김정인 원장의 ‘세계 에너지자원 시장 현황 및 전망’, 에경연 김현석 박사의 ‘국내 배출권 거래제 추진동향 및 과제’ 등 총 7건의 발표가 예정돼있다.

김진우 원장은 개회 인사말을 통해 “광주에서 첫 번째로 순회세미나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 세미나를 통해 지역경제 구조에 적합한 저탄소 녹색성장 전략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는 에경연 홍보팀(031-420-2297), 광주시 기업지원과 박준식 주무관 (062-613-3913) 또는 행사 사무국 (02-515-314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