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까지 2000명 대상 기술 및 제품 소개

▲ 전문시공인을 대상으로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에너지신문]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이 전문시공인과 함께 최신 기술과 보일러 업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2014년 경동나비엔 전문시공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국 350여개 대리점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및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소속 전문시공인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14일부터 5월말까지 경동인재개발원에서 19회에 걸쳐 각 회수별 이틀씩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북미, 유럽 등 선진 시장에 수출해 각광받고 있는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비롯해 신제품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TOK’, ‘심야 히트펌프 보일러’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일방적인 제품과 기술 설명 및 교육의 장에 그치는 것이 아닌 업체와 전문시공인 간의 현장 경험 공유와 기술 문의 등을 나누는 대화의 장으로 마련, 실제적인 기술적 교류와 더불어 국내 보일러 업계가 미래를 위해 나아갈 방향을 고민, 제시한다.

또한 가스안전공사 주관의 설치 안전교육을 함께 진행, 평범한 기술 소개에 그치는 설명회와 달리 전문시공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일반 상업용 건물이나 오피스 빌딩 등에 다수의 벽걸이형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를 병렬로 연결해 중대형 보일러 역할을 수행하는 난방 및 온수 시스템이다.

경동나비엔의 진화된 콘덴싱 기술과 난방 제어 기술 노하우를 통해 기존 대형보일러 시설 대비 약 30% 가스비 절감 효과와 간편한 설치 및 관리 등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나비엔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이미 미국 내 메리어트 호텔, 프리스턴 대학 등 리조트, 레스토랑, 학교 등 다양한 곳에 설치돼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잠실 종합운동장 제1수영장과 명동에 위치한 호텔 스카이파크 전 지점 등에 설치돼 있으며 시스템에 대한 사용 만족도가 높아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 케스케이드 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국내에 소개한 이후 지속 발전 시켜온 세계 최고 수준의 콘덴싱 기술력과 함께 환경부와 서울시에서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친환경 저녹스(Nox) 보일러 지원 사업 대상 보일러인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을 소개했다.

최용준 경동나비엔 마케팅팀장은 “차별화된 콘덴싱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난방, 온수 시스템과 제품에 대한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이번 세미나의 목적”이라며 “경동나비엔은 북미, 유럽 등 해외 선진 시장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콘덴싱 기술과 제품, 시스템이 국내 현장에서 빠르게 보급될 수 있도록 전문시공인들에 대한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