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합동 재난안전 상시점검체계 구축

▲ 협력 기관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 등 기술교류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는 26일 오후 서울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정안전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시설안전공단과 재난안전 상시점검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은 재난취약분야 합동점검을 위한 전문인력 지원과 안전관리 제도개선사항 발굴, 분야별 안전점검 방법 및 관련정보 공유, 생활주변 안전사고 예방교육·홍보 추진 등 재난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재난 및 생활안전 취약분야 합동점검을 위한 전문인력을 지원하고, 협력 기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ㆍ홍보 등 기술교류를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박환규 사장은 “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사고으로 발생한 큰 희생을 보면서 신속한 재난대응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관기관이 함께 재난 취약시설 합동점검 등 상호 협력해 재난사고없는 대한민국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010년 주택화재예방을 위한 소방방재청 업무협약 등 11개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가스안전공사는 26일 행정안전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시설안전공단과 재난안전 상시점검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