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분기 자체투자실적인정 접수

▲ 약 80명의 ESCO실무자가 참가한 ‘2011 ESCO M&V 2차 교육’
(사)ESCO협회는 지난 4월 27일~28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베스트웨스턴 구로호텔에서 약 80명의 ESCO실무자가 참가한 ‘2011 ESCO M&V 2차 교육’ 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에너지절감량 산출 및 검증 (M&V)에 관련된 M&V의 개념과 IPMVP 소개, M&V계획서 작성방법 뿐 아니라 지자체 ESCO활성화 방안, 에너지진단과 ESCO 금융기법, 성과보증 Case Study등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에서 ESCO M&V및 ESCO사업 관련 현황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M&V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과 실제 적용사례 등 더욱 심도 있는 내용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는 ESCO의 기술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ESCO M&V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많은 ESCO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SCO협회는2011년 2분기 자체투자실적인정 신청을 5월 31일(화)까지 접수한다.

신청대상은 2011년 성과배분, 성과보증, 신성과배분 계약을 체결하여 2011년 5월 31일 이전 준공된 ESCO사업이다.

또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ESCO 자체투자실적인정기간에도 최근 3개년 ESCO관련 자체투자실적인정 미신청 투자분에 대한 소급 실적 인정 신청 접수한다고 밝히면서  향후 자체투자실적인정 소급 적용 계획이 없으므로 ESCO에서는 이번 기회를 놓쳐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02-2081-217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