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주상담 위한 다양한 지원 펼쳐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들이 5일부터 7일까지 상해신국제박람중심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환경산업 박람회인 ‘2011 중국 상해 국제환경보호박람회’에서 서울시의 지원하에 해외 수주상담을 벌였다.

이번 상담행사는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동 박람회장에 개설하는 서울시관에서 개최되는데, 모두 9개사가 참가해 ▲대기오염 처리기 ▲수처리용 자외선 소독기 ▲하폐수 기자재 ▲토양 정화기 ▲정수장 살균장치 등의 다양한 환경관련 기기와 설비를 전시, 홍보했다.

동 박람회는 전세계 기업·바이어·전문가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환경산업 박람회로 이번 박람회 참가가 우리시 녹색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0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2번째를 맞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 일본,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26개국 839개사가 참가하고 86개국 2만여명이 참관한 바 있다.

전시분야로는 폐기물 처리, 자원 재활용, 대기오염 방지, 수자원 보호 등 환경산업 전반을 포괄하고 있어 참가기업들이 각 분야의 수많은 바이어들과 활발한 수주상담을 벌일 수 있는 최상의 박람회라는 평가다.

서울시는 참가기업 9개사에 참가비를 지원하고 박람회 기간 중 통역, 홍보 카탈로그 제작, 바이어 신용조사 등 실질적 성과창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태양광박람회를 비롯한 4개 박람회에 34개 중소기업이 참가하도록 지원, 3800만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린 바 있다. 서울시는 향후에도 녹색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