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 핵심 사업 발전 및 투자 집중

세계적인 테스팅, 감사, 검사, 인증, 교육, 기술자문 서비스 전문기업 티유브이슈드(이하 TUV)는 싱가포르 PSB Academy의 고등교육 사업지분 전체를 아시아 최대 사모기업인 Baring Private Equity Asia의 계열사에 매각하고 아태지역 핵심 사업의 발전 및 투자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발표했다.

TUV는 재생에너지, 전기이동성(electromobility), 에너지관리 등 유관 부문의 유기적·비유기적 사업 확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자금을 재투자할 계획이다. 같은 이유로 TUV는 지난주 James Cook Australia Institute of Higher Learning의 지분 49%를 JCU Enterprises에 매각했으며 회사는 이 모든 결정이 2010 회계연도에 기록한 10.1%의 매출 성장(15억5000만유로 이상)에 힘입어 가능했다고 밝혔다.

티유브이슈드의 두 건의 매각은 모두 회사의 핵심 분야, 특히 아태지역에서의 확장이라는 글로벌 성장 전략과 맥을 같이 한다. 티유브이슈드는 이미 싱가포르, 중국, 인도, 일본, 한국 등 14개 국가에 걸쳐 지사 및 광범위한 연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 아태지역에서만 매출 2배 증대와 직원 7000명 고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유브이슈드 아태지역 사장 겸 CEO인 이샨 팔리트(Ishan Palit)는“티유브이슈드는 독립적인 제3자 고품질 테스팅 및 인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시장에서 유관 사업 부문의 확장을 위한 일련의 기회들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또 고객의 제품과 서비스에 안전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가치를 더하는 역량을 계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유브이슈드는 단기적으로는 전기이동성(특히 전기차 배터리 테스팅 및 인증 서비스), 에너지 관리 자문, 친환경 건물 인증 부문의 시장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티유브이슈드의 PSB Academy 매각 및 James Cook Australia Institute of Higher Learning 지분 49% 매각에 대한 재무 자문은 PricewaterhouseCoopers Corporate Finance Singapore에서 독점 제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