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 대상, 7월15일까지 접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지송, www.lh.or.kr)는 녹색도시 및 친환경주택 건설 활성화를 위해 ‘LH 녹색기자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녹색도시 및 친환경주택에 적용 가능한 기자재 가운데 에너지 효율이 높고, 경제성이 뛰어난 기자재를 발굴하고자 개최되며 토목, 건축, 기계, 전기통신, 조경의 5개 공종으로 나뉘어서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격은 공고일(6월10일) 현재 사업자 및 공장등록이 되어있으며 생산과 제조능력을 갖춘 제조업체면 누구나 가능하고, 참가신청 및 제안설명서는 7월11일부터 15일까지 LH 본사 기술기준처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 관련서식은 LH 홈페이지(http://www.lh.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상을 수상한 2개 기자재에 대해서는 상패와 함께 내년에 LH 주택단지에 시범 적용하는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최우수상(3점)에 300만원, 우수상(5점)에 200만원의 부상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특히 LH는 당선작의 시범적용을 확대하여 녹색기술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참여업체에게 동기부여를 통한 우수한 기자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는 대상의 수를 2점으로 확대하고 최우수상도 3점으로 크게 늘릴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관련업체의 녹색기술개발의 동기를 부여하고 관련업체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공사의 대외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