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정책에 최적화된 연소가스분석기”

▲ 연소가스분석기 testo 350K는 대형 한글칼라디스플레이를 통해 측정 과정을 결과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상기후 현상과 함께 보다 강력한 환경규제정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배기가스 관리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을 만큼 중요한 관리대상이 되고 있다.

이때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정밀하게 다뤄야 할 부분이 바로 연소가스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일이다. 이러한 연소가스를 책임져야 할 전문가들에게 수많은 종류의 연소가스를 편리하고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해결책이 있다.

온실가스의 주범이 되는 O2, CO, COlow, NO, NOlow, NO2, SO2, HC, H2S, CO2 등을 간편하게 측정하는 휴대형 다기능 연소가스분석시스템 testo 350K이다.

이 시스템은 온도, 풍속, 습도, 압력, 연소가스,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가 정확한 측정결과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여 새롭게 내놓은 연소가스분석기이다.

신제품 testo 350K는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측정과 안전성 등 다음과 같은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첫째, 컨트롤 유니트의 크고 선명한 한글 칼라디스플레이로 용도선택-연료선택-배기가스선택-측정시작-문서화까지 모든 측정관련 정보를 한글로 편하게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둘째, 단 5단계만으로 이루어진 명확한 메뉴 구조로 모든 사용자들이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셋째, 노트북 및 컨트롤 유니트와 최대 100m까지 무선측정이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은 측정 환경에 따라 다양한 시스템을 구성하는 등 기존의 시스템과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다.
넷째, 밀폐 하우징으로 보호받고 있어 거칠고 지저분한 환경에서도 안전하며, 센서 챔버는 독립된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어 센서를 안전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다섯째, 현장에서 부품 교환과 점검 등을 즉시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는 A/S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제강로, 소각장 등을 관리하는 발전소, 시멘트 등 생산공정의 공정관리, 자동차 및 각종 엔진, 가스 내에 수분이 많은 환경에서의 수분점검, 대기측정망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소각로 및 거친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NO4 세트, 측정 대행업체 및 연소가스 측정에 최적화되어 있는 350K SOx 세트 등 측정 환경에 맞춰 세트로 구성할 수도 있다.

또한 테스토 코리아는 8일 오전 11시부터 고객 및 관련 분야의 담당자와 관계자, 언론사 담당 기자를 초빙하여 ‘신제품 연소가스분석기 testo 350K 런칭 쇼’를 진행하고 참가자들이 그 자리에서 제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별히 테스토 연소가스분석기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철강기업의 하태식 씨가 적용사례를 직접 발표해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 평가를 직접 듣는 시간도 마련됐는데, “정확한 측정, 신뢰성 있는 측정 결과의 테스토 연소가스분석기를 통해 우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측정 데이터를 얻고 있다”고 말하며 “측정 결과를 신뢰할 수 있기에 배출가스 측정 분야에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인천에 있는 모 대학교의 신에너지 연구실의 연구원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이어 배기가스를 집중적으로 측정할 제품으로 testo 350K를 생각하고 있으며 이 자리가 신제품을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세계의 환경정책에 의해 배출되는 연소가스를 감시하는 고삐는 더욱 단단하게 죌 것이 분명하다. 앞으로 NOx 규제도 강화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소견도 나오고 있으며, 유해가스 저감을 목적으로 산업 분야 내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규제를 더욱 강화하여 사회 전반으로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세계의 환경정책에 의해 보다 강화된 연소가스 관리에 정밀성과 편리함을 지닌 테스토 제품이 가장 적합하다. 인류의 미래에 가장 큰 과제가 될 환경문제에 테스토의 기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정밀성, 편리성, 효율성뿐만 아니라 한국 계측기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2년 동안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해 기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깨끗한 환경, 살아있는 환경을 위한 테스토의 측정기는 자사 홈페이지와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