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쎌틱, 카카오톡 고객상담 소비자 만족도 높아
올해는 스마트 소통기능 강화해 서비스질 높인다

▲ 대성쎌틱의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
[에너지신문] ‘이젠 고객만족 서비스도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열린다’

대성산업㈜ 계열사인 대성쎌틱에너시스 (대표 고봉식, www.celtic.co.kr)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데 이어 스마트폰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대성쎌틱은 지난해 업계 처음으로 실시한 카카오톡 상담서비스가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특히 기존 ARS 전화 상담에서는 불가능하던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한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었던 것.

이러한 여건변화에 발맞춰 대성쎌틱은 기존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에 미디어 기능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제품에 대한 문의하거나 전달하는 현장자료(사진, 영상 등)를 실시간으로 서비스 기사에게 공유해 해당 세대방문에 앞서 준비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했다.

서비스 및 설치 기사들이 현장에서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을 사진, 영상으로 고객 서비스 센터와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

이러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처리를 가능케해 고객 서비스 품질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대성쎌틱의 IoT 온도 조절기를 설치할 경우 원격 점검으로 보일러의 고장과 이상 유무를 사전 파악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도 가능하다.

대성쎌틱측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고객 상담을 시작해 1년 동안 운영한 결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연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과 같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반 확장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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