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혁신으로 ‘신뢰받는 기업’ 약속

[에너지신문] 희망찬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스가족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우리 한국가스공사의 기본적인 사명은 천연가스의 안정적이고 경제적이며 안전한 공급입니다. 필요한 물량을 적시에 경제적으로 확보하는 도입, 그리고 설비점검과 온·오프라인 안전을 철저히 보장하는 공급관리는 우리 공사가 지향하는 최우선 목표입니다. 새해에도 반드시 지켜야할 책무인 만큼 우리 공사가 가스공급의 안정과 경제안전을 항상 보장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기후변화시대는 각국이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도록 요구하고 있고,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최근 2030년 예상 배출량의 37%를 감축하겠다고 결정한 바 있습니다. 화석연료 가운데 가장 저탄소 연료인 천연가스는 직간접적으로 주요 감축수단으로 활용될 수밖에 없는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우리 가스공사도 천연가스를 활용하는 신성장 에너지산업 투자를 확충해 국내 수요 진작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병신년 새해를 맞아 우리는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한 발 더 나아가는 변화와 혁신을 이룰 것을 약속합니다. 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강력한 혁신의지를 바탕으로 전 직원의 변화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 형성을 이룸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KOGAS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