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車-Daum 공동개최…1등 150만원 상금

▲ 기아자동차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함께 K5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연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K5 하이브리드 에코 드라이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기아차가 K5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연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K5 하이브리드 에코 드라이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기아자동차와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이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기아차 고객을 비롯한 자동차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6월28일부터 7월17일까지 다음의 자동차 사이트 (http://auto.daum.net) 내 이벤트 페이지에 본인의 경제 운전 노하우를 작성하면 된다.

기아차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7월23일 기아차 압구정 사옥부터 영종도까지 K5 하이브리드를 운행하며 최고 연비를 겨루는 방식으로 ‘에코 드라이버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기아차는 선발대회를 통해 최고 연비를 기록한 에코드라이버 3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1등 1명에게는 150만원, 2등 1명에 100만원, 3등 1명에 50만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한다.

또한 다음 자동차 사이트에 시승기 및 참가 후기를 작성한 참가자 중 네티즌 최다 추천을 받은 3명에게는 경품으로 테블릿PC를 지급하는 등 대회 참가자들에게 다양하고 푸짐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5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K5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K5 하이브리드는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가솔린 하이브리드카로 하이브리드 전용 누우 2.0엔진, 6속 자동변속기, 30kW급 전기모터 등이 적용돼 엔진 출력 150마력, 전기모터 출력 41마력 등 총 191마력의 최고출력을 확보했다.

또한 정차시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고급형 ISG 시스템과 공기유입을 제어하는 에어 플랩, 제동 또는 감속시 발생 에너지를 회수하고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회생제어 시스템 등을 적용, 동급 차종은 물론 경차를 뛰어넘는 최고의 연비(21km/ℓ)를 실현해 환경부로부터 하이브리드 차량 최초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며 뛰어난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