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고압 핫스왑 컨트롤러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오늘 온칩 전력 관리 버스(PMBus) 지원 기능이 있는 두 가지 새로운 고압 시스템 전력 관리 및 보호 집적 회로(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48V 입력 전압 LM5066과 -48V 입력 전압 LM5064에는 라우터, 스위치 및 기지국의 시스템에서 전기 작동 상태를 정확히 측정, 제어 및 관리하는 고성능 시스템 보호 및 관리 블록이 통합되어 있다.

LM5066과 LM5064는 고압 시스템 백플레인에서 작동되는 유무선 통신 인프라 시스템에서 종합적인 시스템 전력 관리를 지원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켜주고, 전력 소비량을 감소시켜준다.

내셔널의 LM5066 및 LM5064는 데이터 센터에서 블레이드 서버의 정확한 전력 관리, 보호 및 제어를 제공하는 LM25066이 통합된 내셔널의 지능형 시스템 보호 및 전력 관리 제품군을 보완한다.

또한 LM5066과 LM5064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극단적인 전압 및 전력 조건에서 지속적인 가동을 유지하는 데 따르는 혹독한 전력 관리 과제에 직면하고 있는 고압 시스템에도 적용 가능 하다.

이더넷 라우터 및 스위치가 종종 데이터 센터 내 컴퓨팅 서버와 함께 사용되면서 각각의 카드로 전력 을 동일하게 정확한 측정하고 제어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새로 건설중인 무선 기지국 역시 타워 꼭대기에 설치된 원격 무선 장비로 들어가는 전력을 제어하고 측정해야 한다.

LM5066과 LM5064는 내셔널의 전체 시스템 보호 및 관리 제품군과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한 산업 표준 PMBus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고집적 IC 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준다.

LM5066과 LM5064는 각각의 카드나 블록으로 들어가는 전력을 정확히 측정하면서 다운스트림 소자를 손상시키는 핫스왑이나 과도적 현상으로 인한 위험한 전류 서지 유입으로부터 지속적으로 보호함으로써 고압 시스템에 완벽한 서브시스템 전력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IC는 시스템 전류와 전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제한하면서 전력 소비량과 결함 조건을 정확히 측정하는 내셔널 고유의 핫스왑 아키텍처를 이용한다.

IC가 시스템의 각 노드에 대한 실시간 전력, 전압, 전류, 온도 및 결함 데이터를 시스템 관리 호스트로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시스템 관리 버스(SMBus) 통신 인터페이스는 PMBus 프로토콜을 통하여 이 데이터를 전송한다.

호스트 시스템의 진단 및 최적화 루틴에서는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전력 소비량을 최소화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