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독일 Brose사와 투자계약 체결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는 30일 자동차전기모터 분야의 세계 제1위 기업인 독일 브로제(Brose)사와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회사인 (주)만도의 합작사인 만도브로제(주)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첨단산업클러스터(5공구) IT융합밸리내 전기모터(BLAC, Brushless AC) 제조 및 R&D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만도브로제(주)는 독일 Brose 그룹으로부터 외국인직접투자(FDI) 미화 2천3백만불을 포함, 총 1,9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4만4천㎡ 부지에 그린에너지 분야인 자동차전기모터 관련 첨단제조 및 R&D센터를 7월중에 착공, 내년 4월 준공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이번 독일 Brose사의 투자로 IFEZ가 국제 비즈니스를 위한 완벽한 인프라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해외기업이 국내에 투자할 경우 최고의 기업 환경을 갖출 수 있는 최적의 지역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특히 한-EU FTA 체결 이후 자동차분야 등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국내에서도 가장 기업하기 좋은 IFEZ에 글로벌 생산기지 및 R&D센터를 두는 좋은 사례라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은 “최근 글로벌기업 삼성이 인천 송도에 바이오산업이 진출한 이후 국내 대기업과 해외기업의 합작 형태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국내·외 대기업 투자유치를 가속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수도 인천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