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실무 위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ESCO협회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베스트웨스턴 구로호텔에서 개최한 '2011 ESCO M&V 3차 교육'을 성황리에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절감량 산출 및 검증(M&V)의 개념과 IPMVP, M&V계획서 작성, 에너지진단, ESCO성과보증 Case study, 지자체 ESCO사업 활성화 방안 등 실무 위주의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짜여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든 교육생이 빠짐없이 참여해 M&V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내는 등 교육에 대한 열의로 가득했다는 평이다.

교육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이 ESCO M&V 및 적용방법과 예시 등 많은 내용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하고 "단순한 교육 뿐만 아니라 ESCO현업 종사자가 어울려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상반기 ESCO M&V교육을 실시한 결과, 1차~3차까지 ESCO기술인력 200여 명이 협회의 ESCO M&V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반기에도 협회는 ESCO사업이 성과보증제도로 전환되는 것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M&V 관련 내용 뿐 아니라 금융기법, ESCO사업 등 ESCO사업에 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협회의 교육사업에 많은 ESCO들이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