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관리시공협회 강원 동해지회

▲ 열관리시공협회 강원 동해지회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가정의 노후보일러를 교체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강원도(도회장 한종석) 동해지회는 15일 동해시 관내 저소득 세대를 방문,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함영국 동해지회장과 정석영 前 지회장, 진순동 총무 등 3명이 참여했으며 강원도 동해시 복지과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 소외계층 송정 2길 김00씨 세대, 삼화3길 김00씨 세대, 지리2길의 정00씨 세대의 보일러를 교체했다.

교체 대상으로 선정된 3곳 모두 부식으로 보일러가 가동되지 않은 곳이거나 사고 위험이 높은 연탄보일러를 사용 중인 세대로 봉사단 일행은 2구 3연탄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열효율 저하 및 교체가 필요한 기름보일러를 새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난방시설 정비에 여력이 없어 도움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함영국 지회장은 “노후 보일러는 불안전한 연소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있고, 에너지 효율이 떨어져 교체가 필요하다”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 불우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정석영 前 지회장, 진순동 총무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주변 불우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협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바란다”고 밝혔다. 

▲ 저소득층의 보일러 점검과 교체활동을 위해 모인 강원 동해지회 회원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