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발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 김태영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자전거 발전기 시승식에 참여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5일 서울역 3층 오픈콘서트홀에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에너지나눔 챌린지’ 행사를 개최했다.

‘에너지나눔 챌린지’는 시민들이 직접 자전거 발전기를 작동해 1분간 1W의 전력을 생산하는 이벤트로, 총 1500명의 시민이 참여해 1500W의 전력을 만들면 한국에너지공단과 (주)에스원의 지원으로 에너지 소외계층 150가구에 쿨 스카프 및 냉방비 지원 등 시원한 여름나기 선물을 전달하게 된다.

에너지 소비의 계절인 여름철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역에서 진행된 에너지나눔 챌린지 행사는 자전거 발전 외에도 에너지 빈곤체험, 태양광 랜턴 조립 등 다양한 에너지체험 프로그램과 재능기부 축하공연을 진행함으로써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공단이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나눔에 관심이 있는 민간단체 및 기업과 함께 추진하는 에너지 나눔 연중 프로젝트 ‘2016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그간 에너지 나눔 프로젝트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는 동하절기마다 협업파트너를 달리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다”며 “올해 첫 포문을 여는 에너지나눔 챌린지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국민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추진하고 절감한 에너지를 소외계층 냉난방비 지원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