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 "기존제품 대비 수명 5배"

(주)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조명사업부는 관공서, 사무실, 학교 등에 많이 적용된 직관형 형광램프(G13타입)를 대체할 ‘마스터 TLED (Master Tubular LED)’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필립스의 마스터 TLED는 한국기술표준원의 국가통합인증(KC)규격인 컨버터 외장형 램프로, 기존 형광램프의 안정기를 제거하고 별도의 컨버터(AC/DC변환기)만 설치하면 등기구의 디자인 및 소켓 베이스를 바꿔 달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마스터 TLED는 32W급 형광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간 당 소비전력이 22W에 불과해 기존 램프에 비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 기존 형광램프에 포함된 수은, 납과 같은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아 안전하다.

수명은 5만시간으로 1만시간 내외인 형광램프의 수명과 비교해 약 5배 길어 하루 18시간을 점등해도 7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터 TLED는 광속이 2300루멘(lm)으로 광효율(lm/W)이 우수한 제품으로 직관형 LED램프에 대한 KC기준인 광속 2100루멘, 광효율 90을 상회한다. 제품의 색 온도는 4000캘빈(K), 5000캘빈, 6500캘빈 등 3종으로 각각 고품질의 백색, 주백색, 주광색 빛을 제공한다.

필립스 마스터 TLED는 전국 필립스 대리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외장형 안정기(컨버터)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5만원대.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