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시공자와 사용자 편의 모두 만족

▲ 린나이코리아의 신제품 R324.
[에너지신문]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보일러 설치시공자와 사용자의 편의를 모두 고려한 가스보일러 신제품 R324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R324는 기존 린나이 일반보일러 제품들(R323 제외)과 크기가 동일하고 설치 호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타사제품이 설치돼 있던 현장에서도 교체 시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실내온도조절기에 멀리서도 쉽게 확인되는 선명한 LED를 장착했으며 기능별 다른 색상의 LED를 적용해 색상만 보고 보일러의 상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실온-온돌 전환 전용 버튼을 적용, 보다 편리하게 난방전환이 가능하며 고중저 3단계 조절 버튼으로 온수 온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난방조절기도 다이얼화 시켜 난방 온도조절 설정이 편리하다.

특히 일반 보일러에 대기전력차단제어기(SMPS)를 적용해 대기전력을 낮춰 전기료 부담과 난방 소음을 줄이는 등 사용자에게 편리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또 난방필터의 그립감을 개선, 분리결합이 손쉬워졌기 때문에 청소가 용이하며 필터내부에 자석을 부착, 난방수 이물질을 흡착해 부품 고장을 최소화했다.

린나이가 자랑하는 ‘스마트 비례제어 시스템’은 설정 온도에 이르면 스스로 불꽃을 조절, 꼭 필요한 만큼만 난방을 해 가스비가 절감된다. 빠른 온수 가열속도로 여러 곳에서 동시에 사용해도 온도 변화 없이 풍부한 온수를 즐길 수 있다.

또 가정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과열방지 2중 안전장치, 동결방지 히터, 시스템, 자기진단 및 감시기능 등 다양한 안전기능들이 돋보인다. 또 슬림 디자인으로 설치 시 이동 편의성 및 좁은 공간에서의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보일러 사용자뿐만 아니라 설치시공자의 편의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보일러 본연의 가치 이상의 편리함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