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광주테크노파크와 다자간 협약 체결

▲ 김찬영 광주TP 지역산업육성실장, 엄주경 한국ESS산업진흥회 회장, 유기현 전북TP 스마트융합기술센터 센터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ESS산업진흥회(회장 엄주경)가 전북테크노파크, 광주테크노파크와 지난 10일 용산역 특별회의실에서 다자간 상호협력(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ESS 관련 산업과 에너지변환저장용소재품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산업현장 정보 및 기술 등의 교류 협력,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공동 사업 추진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들 기관은 MOU 체결을 계기로 에너지신산업 및 상호 관련 분야에서 업계와 기관간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 도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기로 다짐했다.

이번 MOU의 세부 협력 사항은 △수출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국내외 관련 정보자료 수집 및 제공 △전북·광주 에너지변환저장 관련 전문교육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 산업기술 향상과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전문가 지원 △상호 관심 분야의 성과 및 정보 교환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들 기관은 먼저 오는 10월 전북TP가 개최하는 신재생에너지국제포럼에 협력하기로 하고, 전북TP와 광주TP의 추진 사업에 대한 ESS산업진흥회의 구체적인 참여 방안, 진흥회 추진 사업에 대한 지역 기업의 참여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ESS 관련 기업의 전북 및 광주 지역 유치 노력과 함께 다양하고 특화된 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추진함으로써 중소 및 중견 기업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엄주경 ESS산업진흥회장은 “최근 ESS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어 우리 진흥회도 ESS를 비롯한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대한 책임감과 역할이 막중해졌다”며 “이번 다자간 MOU 체결을 계기로 상호 협력을 통해 기술 개발, 사업 발굴 등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