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리츠칼튼서울, '신기후체제 대응위한 미래에너지시스템 구축 방향' 주제

[에너지신문]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2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미래에너지시스템 구축방향'을 주제로 '개원 30주년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국내외 에너지 정책・시장 여건 속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세계 에너지정책 변화를 조망하고, 저탄소경제 구현을 위한 미래에너지시스템 구축 전략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세미나에는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장, 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이지순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Fatih Birol 국제에너지기구(IEA) 사무총장, 안세영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등 내외빈과 총 300여명의 국내외 에너지 경제ㆍ정책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날 세미나는 이회성 기후변화정부간협의체(IPCC)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세션1에서는 '파리협약에 따른 세계 에너지정책변화 전망', 세션2에서 '신기후체제 대응 한ㆍ중ㆍ일 저탄소에너지시스템 구축 방향과 전략', 세션3에서 '신기후체제 대응 미래 에너지산업 발전방향' 등 각 세션별 세부 주제에 관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