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Big Picture of Innovation)’

▲ SK이노베이션 기업 광고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 통해 두 달만에 10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가 내 놓은 기업 광고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 통해 런칭한 지 두 달만에 10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1일 SK이노베이션은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Big Picture of Innovation)’이란 제목의 광고 영상이 지난 7월 1일 이후 두 달 만에 페이스북 613만 건, 유튜브 389만 건 등 총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유튜브에서 조회 수 상위 5위 안의 국내 기업 광고들은 4~6개월 만에 170만~370만 조회 수를 올렸던 것에 견줘 높은 수치다.

이번 광고는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에너지‧화학 기업으로서 글로벌 비전을 표현했다.

김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광고 배경음악을 편곡해 입히고, 영상에도 변화를 준 속편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업 광고 1000만 조회와 신규 버전 광고 런칭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오는 9일부터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 (www.facebook.com/if.skinnovation)에서 광고를 공유하고, 조회수 1000만 건 돌파를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한 SNS 사용자 등 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