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기간 온라인 청렴이벤트 전개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범국민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

에너지공단은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명절기간 공직 기강을 확립하고 반부패ㆍ청렴 실천문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 청렴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간 에너지공단은 각 부서별 청렴메신저를 지정하고 반부패 청렴 DAY를 운영하는 등 자발적으로 반부패청렴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 7~18일 에너지공단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energy)에서 청렴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에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대표적인 청탁ㆍ부패 유형을 알아보는 웹툰 형태의 퀴즈 이벤트 시행을 통해 대국민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특히 공단의 주요사업인 태양광대여사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례를 청탁금지법의 주요쟁점에 접목함으로써 청탁금지법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증진시키고, 동 법의 빠른 안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공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energy)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다소 딱딱한 계도 캠페인 형태로 진행됐던 기존의 청렴문화 홍보 방안을 탈피해 재미와 공감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한 이번 이벤트 시행을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부정청탁이 근절되고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반부패ㆍ청렴 교육을 위해 인기영화를 패러디한 영상물 ‘청렴열차(2013년)’와 ‘청짜(2014년)’를 자체제작 및 배포해 유튜브에서 약 13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