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 가치 추구하는 언론 기대"

[에너지신문] 우리나라의 가스 및 에너지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바른 길을 걸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에너지기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올바른 정책방향을 이끌어가기 위해 에너지 종합 전문지로 창간한 이래 에너지신문은 관련 산업의 성장 속에서 심도 깊은 현안 분석과 객관적 대안 제시를 통해 관련 업계의 훌륭한 조언자가 돼 왔으며 또한 신속하고 공정한 언론 보도로 정도언론을 추구하는 전문지로서 성장해 왔습니다.

최근 주요선진국은 효율적이며 실용적인 에너지기기 개발·보급에 중점 투자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술의 융복합화, 소형화, 에너지절감기술 등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환경친화적 에너지 시장 및 관련기기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미래 차세대산업으로 급신장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진흥회는 에너지기기산업 발전의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하던 연소기기관련 업무 이외에도 환경 친화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및 신재생·대체 에너지 이용기기의 개발·보급과 이와 관련된 국가표준개발, 경쟁력 제고 업무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신문이 미래지향적 가치를 추구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