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분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

[에너지신문] 건전한 에너지산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관련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한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1만 5000여 전기공사기업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부는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및 핵심기술개발전략’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수요자원 거래시장, ESS, 에너지자립섬,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제로에너지빌딩, 친환경에너지타운 등 전기인프라 구축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 역시 정부의 에너지정책과 맞물려 전기공사업의 신성장동력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융복합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산업에 대한 전기공사업의 진출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따라서 협회는 스마트그리드, IoT 등 융복합 산업과 에너지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전기공사 미래 먹거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제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부응해 산·학·연 범전기인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각 분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에너지신문이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로서 전력분야 트렌드에 부응하고 에너지 산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가는 촉매제가 되기를 당부드리며 앞날에 더 큰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