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5일,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 부스 운영

▲ 2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중인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랍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를 운영, 청소년들이 AR을 활용한 에너지 런닝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서 ‘에너지 투모로우’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뵈는 ‘에너지 런닝맨’ 프로그램에서는 ‘포켓몬GO’에서 사용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로 활용한 전시패널을 통해, 개인성향에 맞는 적성직업 찾기 등의 가상세계로부터 나오는 정보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태양광이나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실험키트를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장치를 구성해보는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을 통해 에너지의 역사를 체험해보는 ‘에너지 매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3D 종이퍼즐을 이용한 ‘그린하우스 만들기’, 미래의 자신에게 에너지절약 메시지를 보내는 ‘에너지 투모로우 엽서’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에너지ㆍ기후변화 테마의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진희 한국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장은 “에너지 투모로우는 공단의 30여 년 간의 교육 노하우를 투입해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에너지ㆍ기후변화 대표 교육브랜드”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공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에너지관련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 세대가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은 청소년들의 에너지와 기후변화 분야에 대한 문제해결 및 진로탐구 능력배양을 위한 융ㆍ복합 체험교육 프로그램인 에너지 투모로우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