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23일 국제유가는 하락했다.

NYMEX의 WTI 선물유가는 전일보다 U$1.84/bbl 하락한 U$44.48/bbl에, ICE의 Brent 선물유가는 전일보다 U$1.76/bbl 하락한 U$45.89/bbl에 마감했다.

한편, Dubai 현물유가는 전일보다 U$0.19/bbl 하락한 U$43.39/bbl에 마감했다.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23일 국제유가는 생산량 동결 합의 기대감 감소, 미 원유 시추기수 증가, 러시아 생산량 증가, 미 달러화 강세 등으로 하락했다.

이와 관련해 미국 로이터통신은 사우디아라비아는 다음 주 알제리 비공식 회의를 의사결정을 하는 자리로 생각지 않으며, 단지 협의하는 자리라고 발언했다 보도했다.

WSJ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이 생산량 제한 범위에 대해 의견을 달리하고 있어 합의가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는 OPEC 회원국 참여를 전제로 생산량을 연초 수준으로 줄일 것을 제안한 반면, 이란은 회원국이 이란의 생산량을 제한하려는 것에 반감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 Baker Hughes사는 23일 기준 미 원유 시추기 수가 전주보다 2기 증가한 418기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러시아 에너지부 장관 Kirill Molodtsov는 21일 러시아의 하루 평균 생산량이 역사상 최고치인 1,175만 배럴에 달했다고 발언했다.

한편,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미 달러화 가치를 나타내는 미 달러화 인덱스는 전일보다 0.06% 상승한 95.50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