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성수기 맞아 새로운 메시지 신규 TV CF 4편 온에어
‘콘덴싱이 옳았다’ 메시지, 쾌적한 삶에 기여해 온 기업의지 전달

▲ 경동나비엔의 새로운 TV CR ‘콘덴싱이 옳았다’의 스틸 컷.

[에너지신문] 가스보일러의 계절을 맞아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광고로 소비자들을 찾아왔다. 특히 이번 TVC 캠페인은 기존과 다른 새로운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1일부터 새로운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유지태가 등장해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건강한 수면을 완성하는 프리미엄 온수매트의 가치를 진정성 있으면서도 재치 있게 전달하는 CF 시리즈 총 3편을 순차적으로 온에어했다.

경동나비엔은 점차 심각해지는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로 최근 심각한 사회 이슈로 부각된 '친환경'을 화두로, ‘콘덴싱이 옳았다’, ‘Join the 콘덴싱’, ‘Join the 나비엔’이라는 3가지 메시지를 담은 총 3편의 광고를 제작했다.

가스비 등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나, 기술적인 발전을 소개하는 메시지가 중심이던 기존 보일러 업계 광고와 차별화해, 지구의 미래와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경영 철학을 전달하는 한편 친환경 소비에 대한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것이 이번 광고의 컨셉이다.

특히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업계 1위라는 실적이나, 업계 전체 수출액의 71.8%를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 시장 1위, 러시아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압도적인 글로벌 성과는 물론 소비자에게 중점적으로 어필해왔던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라는 메시지까지 내려놓았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이 옳았다’, ‘Join the 콘덴싱’편은 지금껏 강조되어 왔던 콘덴싱보일러의 가스비 절감 효과가 아닌, 그간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던 미세먼지 감소,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친환경성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Join the 나비엔’서는 정확한 온도제어와 함께 매트 좌우 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어 건강한 수면을 돕는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의 쾌적함에 초점을 맞췄다.

‘콘덴싱이 옳았다’ 편에서는 경동나비엔 연구소를 시작해 공장, 골목, 숲 등을 지나가는 유지태의 뒤로 한둘씩 사람들이 모여들어 점점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르기 시작한다. 이는 미세먼지라는 개념조차 생소하던 1988년, 이미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이후 28여년간 에너지절감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앞장서 온 경동나비엔의 행보를 형상화 한 것이다.

▲ 경동나비엔의 TV CF‘Join the 콘덴싱’의 스틸 컷.

‘Join the 콘덴싱’에서는 지구환경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콘덴싱보일러 사용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온실가스를 줄이는 콘덴싱보일러로 인해 춤을 추는 북극곰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함께 콘덴싱보일러라는 흐름에 동참해줄 것을 권유한다. 특히 북극곰과 귀여운 댄스와 CF송 ‘댄싱, 댄싱, 콘덴싱’은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콘덴싱보일러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경동나비엔의 새로운 TV CR ‘Join the 나비엔’의 스틸 컷.

‘Join the 나비엔’ 편에서는 온수매트가 원하는 온도로 정확히 제어되지 않아 불편을 겪던 유지태가 나비엔 메이트의 스마트 분리난방 기능을 사용한 뒤 꿀잠온도로 숙면을 취하는 장면을 담았다.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을 위해 나비엔 메이트 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온수매트 시장에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나비엔 메이트’는 매트 좌/우 1℃ 단위 분리 난방 기능과 저온 화상 예방을 위한 고온 모드 알림 기능 등을 탑재하여 한층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부문장은 “새로운 TV CF는 경동나비엔이 업계 리더로서 보일러 기술력에 대한 화두를 이끌어왔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 미래 에너지 개발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왔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친환경 에너지 제품 사용을 통해 북극곰이 춤출 수 있고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세상을 함께 만들자는 TVC 메시지에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응답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