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대전서 EG-TIPS 홍보관 운영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8~1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에너지절감지식포털(EG-TIPS) 홍보관을 운영한다.

EG-TIPS(Energy GHG Technology Information Platform Service)는 정부3.0 국민 맞춤서비스의 일환으로 기업이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국내외 기술정보를 통합, 정보화해 제공하고 민간 주도의 지식나눔 공간을 제공하는 지식포털 서비스.

▲ EG-TIPS 홍보관 조감도.

EG-TIPS 홍보관에서는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감축 관련 기술정보 지식포털 서비스 EG-TIPS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직접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수 있는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EG-TIPS에 등록돼 있는 LED, 인버터, 스팀차압구동장치, 공장전력관리시스템 등 우수절감기술의 특성 및 실증된 절감효과를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설비 성능검증을 통해 우수절감기술 등록을 추진하고 있는 참여기업의 지열히트펌프와 태양열 기술 홍보를 함께 진행된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EG-TIPS 홍보관 행사와 연계해 에너지공단 페이스북페이지(facebook.com/koreaenergy)를 통해 11일까지 EG-TIPS 이용 활성화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공단 관계자는 “EG-TIPS는 산업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절감기법과 적용사례 중심의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전달망”이라며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EG-TIPS를 널리 알려 산업체의 정보이용이 활성화되고, 우수한 절감기술을 가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공단은 10일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KEA 정부 3.0 현장포럼에서 EG-TIPS 발전방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