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진 LS산전 상무ㆍ이승걸 삼성물산 상무 산업포장

[에너지신문] 신동진 LS산전(주) 상무와 이승걸 삼성물산(주) 상무가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유공자를 기념하기 위한 '2016년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행사를 개최했다.

▲ 김태영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신재생에너지대상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시장활성화, 상생발전 및 홍보, 공급의무화 등 총 4개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공로를 치하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가치 및 필요성을 재인식하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이번 대상의 최고 훈격인 산업포장 수상의 영예는 국내 수상태양광 활성화에 기여한 LS산전(주) 신동진 상무와 국내기업 중 최대 규모의 해외 신재생에너지 투자 실적을 견인한 삼성물산(주) 이승걸 상무에게 주어졌다.

또한 대통령표창은 전라남도의 지리적 특성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확보하고 지역기업 성장에 기여한 (재)녹색에너지연구원, ADB 협력으로 필리핀 섬지역에 분산형 전원을 개발하는 등 총 9개국에서 15개 태양광 프로젝트를 수행한 (주)비제이파워, 세계 최고 수준인 19.5%의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네온2’를 개발해 대내외에 우리 기술력을 선보인 이충호 (주)LG전자 전무가 수상했다.

▲ 신재생에너지대상 수상자들과 산업부, 에너지공단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국무총리 표창 4점 및 장관 표창 10점이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유공자에게 수여됐으며,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 유공자에게도 장관표창 6점을 수여하는 등 총 25개 개인ㆍ단체에 대한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이 실시됐다.

김태영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수상자에 대한 축하 인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대상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활성화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